QUICK MENU

VTW 취업을 축하 드립니다.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빅데이터학원

교육과정 12 14 ICT 정보보안(네트워크,서버) 엔지니어 양성.....
교육과정 12 19 자바,R,파이썬을 활용한 융합형 웹개발 전문가.....
교육과정 01 03 자바,파이썬,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과정 12 04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파이썬 웹개발 고급...
교육과정 01 15 자바(JAVA) 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 SW 개발...
교육과정 01 09 자바(JAVA) 기반 웹 스프링(Spring) 표...
교육과정 12 28 데브옵스/MSA/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
교육과정 12 07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교육과정 11 29 풀스택 프레임워크(자바,스프링)기반 데이터 융합S...
교육과정 11 30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커뮤니티

  • 학사갤러리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취업특강 및 세미나
  • 고용노동부 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관리자
  • 19-04-01 14:49
  • 1,571

VTW 취업을 축하 드립니다.

본문

1) 자기소개(본인만의 좌우명)
- 도전과 경험을 좋아합니다.

2) 교육과정을 선택한 계기?
- 산업현장에서 빅데이터는 이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라는 판단 하에 선택했습니다.

3) 교육과정에서 재미있었던 점은?
- 대학 졸업 후 오랜만에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부도 같이하고 놀기도 같이 놀고.

4) 교육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 비전공생이라 전체적으로 어려웠습니다.

5) 교육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 강사님이 저희를 위해서 준비해주셨던 커피와 차가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와 실력 평가를 준비하면서 같은반 친구들과 밤에 남아서 함께 공부했던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6) 수료 후 취업준비 상태는?
- 서류 접수를 다수 하였고 면접 또한 여러 번 봤습니다.
현재 면접 봤던 두 곳에 합격을 했고 그중 한 회사에 인턴으로 입사 예정입니다.

7)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장점은?
- 깔끔한 시설과 친절한 직원분들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강사님이 실력이 출중하십니다.

8) 앞으로 교육 들을 수강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 강의는 두 번 들을 수 없으니 힘들어도 열심히 복습하면 잘 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 같은 비전공 학생도 수료를 했으니 용기를 가지시길!

9) 강사님께 한마디?
- 막연했던 IT 산업을 구체적으로 와닿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정말 좋은 강의를 듣게 해주셔서 그 또한 감사드립니다.

10) 직원분들께 한마디?
- 감사합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즉각 응답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11) 같은 반 수료생들에게 한마디?
- 감사합니다. 비전공자인 제가 잘 따라 갈 수 있게 어떠한 질문도 친절하게 답해주고 힘들 때 함께 해줘서 이 어려운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같이 꼭 잘 돼서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12) 앞으로의 계획은?
- 인턴으로 입사 후 정규직을 향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정보처리기사도 준비해볼 생각입니다.

13) 최종 입사 전까지 어떤식으로 구직활동 했는지 작성해 주세요.
- 잡코리아, 사람인에 기본 이력서를 등록해 놓고 즉시 지원 가능한 것은 최대한 했습니다. 나름의 선별 과정을 거쳐서요. 그리고 독취사 등 취업 카페를 통해 공채 소식을 열람 후 자체 사이트를 통해서 입사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추천해 주는 회사들(제가 알지 못했던 그렇지만 꽤 좋은 연봉과 복지를 가진 회사들)에 지원했습니다.

14) 취업 준비 과정과 합격 수기를 상세하게 작성해 주세요.
(기억에 남는 질문 내용 및 면접 분위기 등 기재하여)
- 기억에 남는 질문이라기 보다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고 몸소 느낀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컨설턴트 직무로 지원을 했고 특히 비전공자였기 때문에 IT산업을 왜 원하는지 모르겠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직무뿐 아니라 지원하는 산업도 자기 자신의 경험과 연결 지어서 답변을 꼭 설득력있게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규모에서는 대게 인성 면접 위주로 보았기 때문에 기술 질문을 받지 않았지만 인성면접도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통해 예상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한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