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빅데이터학원

교육과정 12 14 ICT 정보보안(네트워크,서버) 엔지니어 양성.....
교육과정 12 19 자바,R,파이썬을 활용한 융합형 웹개발 전문가.....
교육과정 01 03 자바,파이썬,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과정 12 04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파이썬 웹개발 고급...
교육과정 01 15 자바(JAVA) 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 SW 개발...
교육과정 01 09 자바(JAVA) 기반 웹 스프링(Spring) 표...
교육과정 12 28 데브옵스/MSA/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
교육과정 12 07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교육과정 11 29 풀스택 프레임워크(자바,스프링)기반 데이터 융합S...
교육과정 11 30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커뮤니티

  • 학사갤러리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취업특강 및 세미나
  • 고용노동부 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관리자
  • 18-11-20 12:31
  • 1,700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본문

 


 

 

 

 

 

b198ede8cfe3dbd1f0d3c44e4f7894ca_1542682999_0978.jpg


본인이 하고자 하는 목표나 방향이 설정이 된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하며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습니다. 비전공자이지만 과정 종강 시점에서는 전공자들 보다 우수한 실력을 보여주었고 우수상까지 수상한 박대겸 수료생(보안 및 IPv6 네트워크 구축 전문가 양성 과정 3회차, 교육 기간:2018/02/06~2018/06/19).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지난 여름, 네트워크 엔지니어의 길을 선택하고 가고자 하는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한 박대겸 수료생의 속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과정 내 우수상 수상 소감은?

- 모든 학우들이 즐거운 학습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주어 수상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우들과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하게 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자기소개(본인만의 좌우명 포함해서) 부탁 드려요.

- 저는 울산광역시에서 올라와 IT를 접하게 되어 즐겁게 배운 학생입니다. 좌우명은 “효율적으로 잘하자.”입니다. 최대한 효율적인 방식을 선호하며 관심 가는 분야는 잘하게 될 정도까지 열심히 하는 것입니다.

b198ede8cfe3dbd1f0d3c44e4f7894ca_1542683153_1552.jpg

프로젝트 발표 당시 (왼쪽부터 2번째)

교육과정을 선택한 계기는?

- 네트워크는 IT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으로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겼고 이 분야를 알아보고 선수 공부를 하다 보니 관심이 많이 가게 되어 선택하였습니다.

비전공자인데 엔지니어 선택 계기?

- 무엇보다 관심이 생겨 배우고 싶은 것에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하고 싶고 관심 가는 것을 배운다는 것이 저에겐 공부에 부지런해지는 효과로 나타나게 되어 더욱 엔지니어라는 길에 확고해졌습니다.

비전공자로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력이 있다면?

- 전공자들에 비해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은 모자라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강의를 듣고 그 부분을 정확히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에는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행여 잠을 좀 덜자는 편이 있더라도 꼭 그날 이해는 하고 테스트는 해보고 자는 것이 성격이다 보니 그것이 운 좋게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교육과정에서 재미있었던 점은?

- 서로 학우들과 어려운 부분을 함께 고민해 나아가고 수업 후 친목활동을 통해 학우들과 즐겁게 지낸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교육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 ‘팀워크’가 정말 중요한 부분인 점을 깨닫게 되는 좋은 과정이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만 배운다는 것이 아닌 다양한 사람들과 호흡을 맞춰나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현재 취업준비 상태는?

- 많은 회사들을 계속해서 확인해보고 있으며, 하반기 공채 위주로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현재 입사지원서를 마무리하고 원하는 회사에 입사지원을 해볼 계획입니다.

* 박대겸 수료생은 종강 후 2018/08/27 ‘아이센트’에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취업되어 현재 주 고객사인 ‘IBK 기업은행’에서 엔지니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이센트’는 CISCO 골드파트너사로 2000년 2월 창립하여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분석 관리제품을 시작으로, 현재는 네트워크 컨설팅/설계/구축 및 운영지원을 One-Stop Service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였습니다.(회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icent.c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b198ede8cfe3dbd1f0d3c44e4f7894ca_1542685594_7787.jpg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장점은?

-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실습장비와 학업 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들을 구비하고 있었으며, 기본적인 학생 환경부터 학업장비까지 효율적으로 조성해주시려는 선생님들 덕에 즐겁게 수료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강사님께 한마디 한다면?

- 아직 배울 점이 많은 데 벌써 수료하게 되어 아쉽고, 네트워크 통신과정 자체를 이해하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직원 분들께 한마디 한다면?

- 학습 환경을 조성해주시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편의시설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교육들을 수강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 처음엔 생소한 지식들이라도 강사님 말을 듣고 따라가기만 한다면 잘 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양의 공부를 하기 보다 했던 것을 복습을 잘 해낸다면 충분히 무사 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 입사 후 열심히 더 정진하여 학원 뿐만 아니라 제 자신에게도 자랑할 수 있는 네트워크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 인생의 목표나 꿈이 있다면?

- CCIE 자격증을 따는 것이 목표이고 저는 L2, L3계층을 더욱 공부하고 싶습니다. 외국에 나갈 기회가 된다면 밖으로 나가 많은 지식을 얻어오고 싶고 추후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서 한국의 국가망을 관리해보고 싶습니다.